본문 바로가기
커피한잔의 여유-생활여행-반려동물

경남 거제 가볼만한곳~거제도현지인 추천 명소 매미성을 다녀왔어요

by 마산CAD디자인학원_정샘 2024. 8. 3.
728x90
반응형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요즘 완전 찜통 더위네요.

온도가 이제 기본 35도네요.

너무 더워서~

여름 휴가를 떠나기가 겁나네요.

여름휴가철이라 미리 예약을 안해서

팬션잡기가 힘드네요.

다행히 예약을 하게되어 거제도로

출발해봅니다.

헉....그런데 차가 밀릴걸 예상해서

좀 일찍 출발했는데...이런.... 생각보다

차는 밀리지 않고 예상보다 너무 일찍

도착했네요. 펜션이 오후3시 입실인데

1시간넘게 남았네요

이 무더위에 마냥 기다릴수도 없었는데

펜션사장님께서 근처에 유명한 관광지가

있다해서 달려가 봅니다.

매미성이라는 곳인데....예전에 언듯

매스컴에서 한번 나온적이 있는거 같아요.

네비 찍어보니 자가용으로 펜션에서

5분거리네요.

주차장에 차를 대고 도로를 건너서

좀 걸어가야 합니다.

아무 준비없이 왔는데 이 무더위에

양산을 꼭 준비해야 할듯 합니다.

그리고 해안가라 경사가 있어서

올라올땐 땀이 뻘뻘 흘릴듯.....

매미성으로 내려가는 길에

카페,아이스크림가게.편의점...등

가게들이 있어서 먹거리는 걱정 없을듯...

암튼 열심히 걸어가야 합니다.

저 멀리 매미성이 보이네요.

우측으로는 멋진 바닷가가 펼쳐지구요.

경치는 멋집니다. 에고 근데 바람이

안부네요....ㅎ

728x90

2003년 태풍 매미때 경남지역에

많은 피해를 입혔는데..

마산에서도 많은 피해가 발생했어요

인명피해도 있었구...

아무튼 그때 태풍매미로 인해 경작지를

잃은 시민 어르신께서 자연재해로 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오랜시간 홀로

쌓아올린 벽이랍니다.

정말 경이롭네요.

바닷가 근처에 설계도 없이 네모 반듯한

돌을 쌓고 시멘트를 메우길 반복한 것이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하는 성이

되었다네요.

땀 뻘뻘 흘리며 올라가 봅니다.

주변 풍경을 감사하면서....

정상에서 내려보니 지나온 길이

보이네요.

너무 더워서 많은 사람들이 그늘에

피해 있어요...ㅎㅎ

실제로 보시면 더 멋집니다.

주변 바닷가도 좋구요.

약간 선선할때 오면 좋을듯 합니다.

오늘은 ㅎ 너무 덥네요.

바닷물에 발을 잠시 담그며 더위를

달래봅니다.

아무튼 현지인 추천으로 무작정 오게

되었지만 매미성을 보며 많은걸

배워가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gTi1rj9V88&t=79s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