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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체와 회전축을
이용한 회전체의 면처리
즉 Revsurf명령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서피스 모델링에서 회전체
모델링은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 되어
지는 방법 입니다.
위 그림과 같은 물체가 있을경우
좌측상단의 원을 이용해 직선축을
이용해 180도 회전한 회전체입니다.
이때 사용하는 명령어는Revsurf
입니다.
마찬가지로 Surftab1,Surftab2
변수값 모두 먼저 지정되어야 합니다.
위 그림은 변수값이 모두 32가 지정된
것입니다. 회전방향에 따라+값과-값이
정해지는데 보통 반시계방향이+이고
시계방향의 회전이 - 값 입니다.
위그림은 Revsurf 명령 기입후
엔터치고 원을 선택하고 직선축을
선택할때 C부분을 클릭해서
-180도값을 부여한 형상입니다.
회전축 선택시 C부분을 클릭하면
보는방향이D에서C방향으로 본다는
의미입니다.
위 그림은 원 개체를 회전축C부분을
클릭해서180도 회전한 회전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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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과 같이 360도 회전으로 이루어진
회전체는 회전체선택시 C나D 아무부분
이나 선택해도 무관합니다.
위그림에서 우측의 잔 모양의 회전체는
좌측의 A물체를 B를 회전축으로 하여
360도 회전하여 생성된 물체입니다.
이처럼 편리하게 회전체로 이루어진
대부분의 물체를 모델링할때 사용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다음 유투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 되실것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CESJ8DsOZA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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